UPDATED. 2024-05-05 17:05 (일)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전지적 외국인 시점 4부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북한산의 매력
[한국기행] 전지적 외국인 시점 4부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북한산의 매력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4.04.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쩌면 우리는... 우리 자신을 잘 모르고 산다. 가끔씩 남들의 시선으로 우리를 들여다봤을 때 미처 몰랐던 모습을 발견하고 깜짝깜짝 놀라는 이유도 그 때문이다.

매일 보고 듣고 만지는 사이 너무나 익숙해진 우리. 한국이 낯선 이방인들의 눈에는 어떻게 보일까? 그들의 시선을 통해 우리 자신을 재발견해 본다.

이번 주(4월 22일~26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전지적 외국인 시점’ 5부작이 방송된다. 오늘(24일) 밤 9시 35분, EBS <한국기행> ‘전지적 외국인 시점’ 4부에서는 ‘이렇게 가까운 山’ 편이 방송된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북한산의 매력

 

화강암 지반이 침식되고 오랜 세월 풍화되면서 생긴 깎아지른 바위 봉우리와 그 사이로 흘러내리는 아름다운 계곡을 이루는 서울 속 유일무이한 국립공원, 북한산.

북한산은 1983년, 우리나라 15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은 산으로 꼽힌다.

그런데 최근 북한산이 외국인들이 서울에 오면 꼭 한 번 가고 싶어 하는 곳으로 유명해지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특전사 출신, 운동하는 아나운서 김황중 씨가 끼 넘치는 외국인들과 함께 북한산에 오르며 그 이유를 찾아본다.

먼저 찾은 곳은 외국인 등산 관광객을 대상으로 등산 장비, 등산화 등의 용품을 대여해 주고 샤워 서비스도 제공하는 서울 도심 등산 관광센터!

서울 도심 등산 관광센터를 나선 이들의 목적지는 북한산국립공원의 정상 ‘백운대’.

초심자에겐 다소 버거운 북한산 정상 정복은 과연 이루어질 수 있을까? 함께 하면 더욱 즐거운 북한산의 매력에 풍덩 빠져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박소이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